티스토리 뷰

강돈구 외, J.실리, <종교교육이론>, 서광사, 1992, 176쪽(역)

책소개

종교 교육에서 이루어지는 논의들을 단순히 기술하는 것이 아니라 종교 교육의 현황을 잘 보여주고 종교 교육이 지니고 있는 핵심적인 문제들에 대해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안목에서 세밀히 고찰한 좋은 입문서이다.

저자

J.실리

역자

강돈구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 한국 종교학회 회장. 지은책으로 『한국 근대종교와 민족주의』(2002), 『근대 한국 종교문화의 재구성』(2006, 공저) 등이 있다.

목차

1. 종교 교육에 대한 철학적 검토
2. 종교와 지식
3. '종교적으로 교육된' 사람이란 말은 의미있는 말인가?
4. 종교 교육 이론
5. 교리 교육, 봉헌 그리고 종교 교육
6. 종교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7. 추천도서

 

댓글